기술지원


대원CTS에서 구매하신 제품에 대한 기술지원 및 A/S를 도와드립니다.

품질보증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해주는 생활 속의 희망이 되겠습니다.


품질 보증 안내

당사는 소비자 피해 보상 규정에 따라 (주)대원CTS에서 판매하는 Seagate HDD(이하 제품)에 대한 제품 보증을 아래와 같이 실시 합니다.

품질 보증 기간 : 구입한 날(제품 구매 증빙 자료 기준 : 간이영수증 또는 거래명세서 불가) 제한적 3년 보증

상품 Barracuda
3.5
Barracuda
2.5
Backup Plus / Expansion
/ Personal Cloud (외장형)
Barracuda
3.5”
품질보증
기간

1. 제한적 2년 보증 제품(2012년 7월 1일 이후 제품)
(국내 보증 2년 후 보증 종료)

제한적 3년 보증 제품
국내 보증 2년
(1:1교환 또는 제조사 RMA)
2년 이후 제조사 RMA 진행
제한적 5년 보증 제품
국내 보증 2년
(1:1교환 또는 제조사 RMA)
2년 이후 제조사 RMA 진행

2. 제한적 2년 보증 제품(2012년 1월 1일 이후 제품)
(국내 보증 1년 후 보증 종료)

3. 제한적 2년 보증 제품(2011년 7월1일 이후 제품)
국내보증 1년(1:1교환 또는 제조사 RMA)
1년 이후 제조사 RMA진행

4. 제한적 3년 보증 제품(2009년 1월1일 이전 제품)
국내보증 2년(1:1교환 또는 제조사 RMA)
2년 이후 제조사 RMA진행

5. 제한적 5년 보증 제품(2008년 12월31일 이전 제품)
국내보증 2년(1:1교환 또는 제조사 RMA)
2년 이후 제조사 RMA진행

RMA 진행이란?
제조사(해외)로 보내서 교체를 받아오는 방식
비고
  • 1. 구입 일자 기준으로 보증 기간 산정
  • 2. 구입 일자는 보증 스티커 날짜와 구매 영수증(간이 영수증 불가) 중 가장 최근 일자 기준으로 산정
  • 3. 보증 스티커 날짜(보증 스티커가 없는 경우에는 S/N 조회 일자 기준)와 구입 일자와의 차이가 많이 발생하는 경우는 최장 2개월 까지만 인정
  • 4. 대원CTS에서 정식 수입 판매되고 보증 스티커가 부착된 제품에 한해서만 보증 적용
  • 5. 무상 보증 기간 이더라도 외관상 파손/훼손 등이 발생한 경우 유상 또는 서비스 불가
    (하단 보증기간 내 유상 또는 서비스불가 경우 참조)
  • 6. 국내 보증 기간 내라도 제조사 사정에 따라 RMA 진행이 될 수 있음.
  • 7. 기존 제품 보다 보증 기간이 단축되는 제품으로 교체 받는 경우 씨게이트 통보하여 소급 적용
  • 8. 저장된 데이터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으므로 정기적으로 백업해 두셔야 합니다.
    판매처나 A/S센터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소비자 피해 보상 규정

소비자 피해 유형 보상 안내
구입 후 10일 이내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 발생 제품 교환 또는 환급
구입 후 1개월 이내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 발생 제품 교환
동일한 하자로 4회째 고장 발생 제품 교환 또는 환급

* 제품 교환은 1:1교환 또는 RMA진행

보증기간내
서비스 불가로 변경

서비스 불가 변경

제품의 원형이 보존 되지 않는 경우
(당사의 보증 규정은 제조사인 씨게이트의 보증 규정을 따르고 있습니다.)

  • - 표면 낙서/스크래치/찍힘
  • - 금속 부분에 낙서
  • - 바코드 훼손/삭제
  • - 라벨 훼손
  • - 제품 라벨과 총판 라벨 외에 임의 부착물 부착
  • - 외관 파손
  • - 핀 파손
  • - 기판 파손/교체/부품 탐(burn)
  • - 나사홀에 나사 박힘

위 예시 외에도 제품 원형이 보존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는 A/S불가

천재지변(홍수, 낙뢰 등)에 의한 침수 또는 제품이 파손된 경우
측면 S/N과 윗면 S/N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또는 측면 S/N 라벨이 제거되거나 훼손된 경우
씨게이트 외장 드라이브는 완제품 일체형이므로 내장 드라이브만 꺼내 A/S 받을 수 없습니다.
씨게이트 외장 드라이브를 임의로 분해하거나 분해 흔적이 있는 경우
씨게이트 외장 드라이브에 물리적 충격으로 외부 케이스 등이 파손된 경우

기타사항

제품에 저장된 데이터에 대해서는 당사나 제조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으므로 정기적으로 다른 저장매체에 백업해 두셔야 합니다.
제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www.seagate.com에 접속하셔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이상이 발생되면 직접 방문이나 택배를 이용하여 A/S 받을 수 있습니다.

당사는 택배 배송 중 파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므로 유상 서비스 또는 서비스 불가 처리 될 수 있으니, 택배를 이용할 경우 파손에
주의하여서 완충재를 충분히 사용하여 박스 포장 하시고, 포장 박스 및 포장지 훼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으며 되돌려 드리지 않습니다.

방문 / 택배 주소

도로명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 142, 삼원빌딩 (원효로3가) 지하1층 대원CTS(주) SEAGATE팀 전화번호 : 1577-7925

지번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3가 52-2 삼원빌딩 지하1층 대원CTS(주) SEAGATE팀

* 씨게이트 기술지원센터 : 007-98-441-2491(착신자 부담, 한국어 지원)

A/S 불가한 경우의
이미지 예

(아래 이미지는 몇 가지 예시이며, 이 외에도 외관상 파손이나 훼손 등이 발생한 경우 모두 포함)
정확한 예시는 시게이트 보증무효 점검표를 클릭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보증무효 점검표 바로가기
저희 유통사는 Seagate 본사의 RMA 규정을 준수합니다.

  • A/S불가사례
  • A/S불가사례
  • A/S불가사례
  • A/S불가사례
  • A/S불가사례
  • A/S불가사례
  • A/S불가사례
  • A/S불가사례
  • A/S불가사례
  • A/S불가사례
  • A/S불가사례
  • A/S불가사례

품질 보증 안내

Micron LIMITED WARRANTY

제품 품질 보증 기간 은 제품에 표기된S/N (시리얼넘버)을 기준으로 제조일로부터 3년 간 제한적 품질 보증 합니다.
(단, 유통기간을 감안하여 A/S가 필요한 경우 제품 구입시 아래 내역 해당 여부에 따라 구입일 로부터 보증 기간이 인정됩니다.)

법적 증빙 자료 : 영수증은 세무법상에서 인정되는 전자세금계산서 와 계산서, 신용카드 매출전표 및 현금 영수증은 인정되나,
간이 영수증은 인정 되지 않습니다.

*소비자보호원의 권고에 따른 A/S 규정 준수 *

자사는 한국소비자원 의 지침에 따라 일부 A/S에 관한 내용을 변경하오니 이점 양해 바랍니다.
소비자 보호원이 권고하는 제품의 의무무상보증기간은 1년 입니다. 자사가 제공하는 총 3년 보증기간 중 1년은 소비자원의 권고에 따르며,
1년 이후 보증기간 남은 2년 이내는 자사의 고지 보증 규정에 따릅니다.

정품 확인 방법 및
보증 구분

  • 1.제품 자체에 공식 유통사 식별스티커 부착
  • 2.정품 시리얼 전산화
  • 3.제한보증은 최초 구매자에게만 유효합니다.
  • 품질 보증 기간 이 만료된 제품은 보증 A/S 가 적용 되지 않습니다.

초기 불량이란 : 제품 초기 구입시 1 주일 안에 발생한 확실한 성능 및 기능상 불량 발생시 법정 국가 공휴일을 제외한,
7일 안에 초기 불량이 발생할 경우를 말합니다.

초기 불량 의 처리 방법, 소비자 보호 규정에 의거 대원CTS-Micron SSD 서비스 센터 에서 1:1 교환
초기불량 교환 및 반품 시 구매 시와 동일한 제품과 패키지 박스 및 부자재 등을, 모두 반납하여야 초기불량으로 인정됩니다.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 시 에도 제품 개봉 전(조립 또는 설치 사용 이전) 제품 본래 가치가 훼손 이전 이여야 합니다

소비자 피해 유형별
처리방법

소비자 피해 유형 처리방법
소비자 과실 수명이 다하여 사용이 불가능 한 경우 서비스 불가
펌웨어 임의변경 인한 인식 불가 유상 20,000원
연결(커넥터) 부분의 단선 또는 파손 서비스 불가
이동 또는 낙하, 침수로 인한 손상 서비스 불가
천재지변(지진/홍수/화재)로 인한 고장 서비스 불가
외부 충격의 흔적 및 이로 인한 고장 서비스 불가
정품 스티커 미 부착 서비스 불가
분해 방지 라벨 회손 및 삭제 서비스 불가
사용자의 고의 또는 기타 실수로 인한 피해 서비스 불가
잘못된 전원 연결로 인한 파손, 쇼트 서비스 불가
제품의 개조, 변경, 분해하거나 무단으로 수리 서비스 불가
제품 불량 1. SSD 인식 불가 제품교환
2. 특정 프로그램 실행 불가 현상(정상 설치 시) 제품교환
3. SSS가 블루스크린 발생에 대한 원인일 때 제품교환
4. 기타 초기불량으로 판단 되었을 경우 제품교환
5. SSD에 특정 프로그램 설치 불가의 경우 제품교환
제품 교환
서비스 안내

1.제품 수리가 가능한 경우:

→ 수리만 가능하며, 제품의 교체 및 환불 불가(무상)

2.제품의 수리가 불가능 한 경우:

→ 동일제품, 동일 용량으로 1:1 교체를 원칙으로 함(무상/리퍼or 신품 교환)

→ 동일제품이 없을 경우 동급의 대체 제품으로 교환(소비자 선택 불가)

3.대체 제품이 없는 경우:

→ 본사를 통한 RMA 교체(소비자 선택 불가)

→ 동일 용량제품이 없을 경우 추가금 을 통한 상위제품 교체(차액청구)

4.환불에 따른 규정:

→ 1년이내 발생한 불량으로 수리 및 RMA가 가능할 경우(환불불가)

→ 1년이내 본사의 제품 단종으로 인해 수리 및RMA가 불가한 경우(구입가 환불)

→ 1년이후 발생한 불량으로 인한 수리 및 RMA가 불가한 경우(감가상가 적용 후 환불)

소비자 피해
보상규정에 의한
환불 처리
1.제품 상 동일 부위 부품 고장으로 총 3회 수리 받았거나, 고장이 재발된 경우(4회째)
2.제품 상 여러 부위 부품 복합 고장으로 총 4회 수리 받았거나, 고장이 재발된 경우(5회째)
3.소비자가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했을 경우
4.부품보유 기간 이내에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수리할 수 없는 경우
5.수리용 부품은 있으나 수리할 수 없는 경우

당사 A/S 규정상 정상적인 사용상태 에서 발생한 기능상의 고장 발생시
또는 특정 사유로 부득이 환불 처리 받아야 할 경우 감가상각 한 소정의 금액으로 지급함

  • 3개월 이내 환불 사유 발생 시 : 구매처를 통한 환불
  • 1년 이내 환불 사유 발생 시 : 영수증 기준 제품가액 100%
  • 1년 이후 ~ 2년 이내(자사 수입일 기준) : 대체 제품 시세의 50%
  • 2년 이후 ~ 2년 6개월 이내(자사 수입일 기준) : 대체 제품 시세의 30%
  • 2년 6개월 이후 보증기간 이내 : 대체 제품 시세의 10%
  • 구매 영수증이 없을 경우 수입 일을 기준으로 책정 : 현재 시세 기준
제품 구입 및
사용 주의 사항
1.자사 공식유통 정품제품 에 대한 보증 및 기술지원을 실시하며,
비정품 ( 해외 역수 , 병행수입, 개인수입 , 벌크 , 재생제품 )에 대해서는 기술지원 및 제품 보증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2.자사에서는 데이터 복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데이터 복구 문의 및 의뢰 는 사설 데이터 복구 서비스 업체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3.이 보증은 대한민국 내에서만 유효 하며, 해외 에서는 적용 되지 않습니다.
4.자사가 권장하지 않는 OS ( 운영체제 ) 상의 설치 및 기술지원을 문의를 받지 않습니다.

택배 서비스 안내

  • 1.초기불량 (구입 후 1주일 이내) : 왕복 무료 (당사 지정 택배사 이용)
  • 2.구매후 6개월 이내의 사용중 발생 불량 : 소비자 선불 발송
  • 3.구매후 6개월 이후의 사용중 발생 불량 : 왕복 소비자 부담
  • 4.고객 과실에 의한 불량 발생 : 왕복 소비자 부담

지정 택배사 이외, 타 택배사를 사용하여 보내실 경우 자동 반송 처리 하며, 별도 연락 드리지 않습니다.
택배 서비스는 기타 운송업체 (퀵서비스, 특송, 화물차, 우편) 은 수취거부 됩니다.

대원CTS - Micron SSD A/S 서비스 센터 주소 안내

주소 : 140-848,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 142, 삼원빌딩 (원효로3가) 지하1층

대원CTS 기술지원센터 Micron A/S 담당자 앞

연락처 : 1599-3999

제품의 호환성으로
인한 문제

1.당사 제품 자체의 불량인 경우에만 A/S처리 해당 사항이 되며, 다른 제품과의 호환성으로 인한 문제는 처리 할 수 없습니다.

2.모든 제품 구매 전 호환성 문제를 고려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수많은 메인보드와 각종 기기와의 호환성은 모든 전자 제품 제조사에서도 조차 완벽한 호환성 테스트는 불가능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품간의 호환성은 본인이 직접 확인 하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품질 보증 범위

대원CTS가 판매한 제품에 대해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기능이나 성능상 하자로 AS서비스를 요하는 경우에 대해 최종 소비자에게 홈페이지상에 명시한 바와 같이 품질을 보증합니다.

(단, 타사에서 유통한 제품에 대해서는 보증 및 A/S의 책임이 없습니다.)

  • 품질보증 기간
    품질보증 기간
    품질 보증기간은 구입하신 품목에
    따라 차별적으로 적용됩니다.
  • 품질보증 범위
    품질보증 범위
    품질 보증의 범위는 제품의 기능이나
    성능상 하자로 제한하며 제품에서 파생된
    직간접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품질보증 대상
    품질보증 대상
    제품내 번들로 제공된 소프트웨어는
    품질 보증의 대상이 아닙니다.
  • 접수방법
    접수 방법
    A/S 접수 방법은 방문 또는 택배를 이용
    해야 하며 퀵서비스는 이용 할 수 없습니다.

A/S 처리 불가 안내

  • 예시1
    CPU Pin(핀)이 구부러진 경우
  • 예시2
    CPU Pin(핀)이 빠진 경우
  • 예시3
    CPU Pin(핀)이 빠진 경우
  • 예시4
    임의로 개조 또는 납땜
    또는 Pin(핀)이 떨어진 경우
  • 예시5
    올바르지 않은 포장에 의해
    Pin(핀)이 구부러진 경우
  • 예시6
    Heatsink(히트싱크)제거시
    과도한 힘으로 부적절한 방법에 의해
    Pin(핀) 또는 PCB(기판)이 손상된 경우
  • 예시7
    CPU 제거시 도구 등의 사용으로
    인한 파손의 경우
  • 예시8
    드라이버 및 송곳으로 분리
  • 예시9
    CPU Die(다이)면에
    흠집이 있는 경우
  • 예시10
    CPU 기판 이에 있는
    부품의 폭보다 2배 이상 길이로
    Die(다이)가 파손된 경우
  • 예시11
    CPU 기판 두께의 50% 이상이
    파손된 경우
  • 예시12
    CPU Pin(핀)에 열교환
    접착물질이 과도하게 묻은 경우
  • 예시13
    CPU Pin(핀)에 열교환
    접착물질이 과도하게 묻은 경우
  • 예시14
    Pad(패드)에 열교환
    접착물질이 과도하게 묻은 경우
  • 예시15
    Pad(패드)에 열교환
    접착물질이 과도하게 묻은 경우
  • 예시16
    CPU 표면이나 배면에
    탄흔적이 있는 경우
  • 예시17
    CPU 표면이나 배면에
    탄흔적이 있는 경우
  • 예시18
    CPU 기판 표면에 흠집으로 인해
    기판 또는 히트 싱크에 표기된
    Marking(표시)이 손상되거나 긁힌 경우
  • 예시19
    CPU 기판 표면에 어떠한 흠집이나
    내부의 회로가 들어날 정도로
    갈라진 틈이 있는 경우